청주흥덕경찰서, 관내 초등 늘봄학교 범죄예방교육 프로그램 운영

입력 2024년07월25일 14시49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청주흥덕경찰서 청소년보호계 학교전담경찰관은 25일 증안초등학교 및 봉명초등학교 늘봄학교를 방문하여 범죄예방교실을 실시했다.

 

여름방학 범죄예방교실은, 정부 시책인 늘봄학교 정착 지윈위해 방학기간 늘봄학교 이용 초등학생 대상(봉명초 등 11개교 약 500명) 범죄예방교육을 운영하는 흥덕경찰서 자체특수시책이다.

 

늘봄학교는 2024. 3月부터 맞벌이부모 등의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초등학교 대상, 정규수업 외 돌봄 및 교육 프로그램 운영하는 정부시책으로, 우리 흥덕경찰서는 여름 방학기간에 돌봄의 공백이 필요한 학생 대상, 늘봄학교 방문하여 안전한 여름방학을 위한 유괴·실종예방 및 범죄예방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방학기간에 범죄에 노출될 수 있는 초등학생들에게 1:1고민상담,  범죄예방교육 및 아동안전지킴이 활용한 초등학교 통학로 주변 순찰강화하여 범죄로부터 보호·차단에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홍석기 청주흥덕경찰서장은“여름방학을 맞아 자칫 소홀해 질 수 있는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범죄예방교육 및 홍보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방학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