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양방향 소통 강화 ‘하반기 SNS 홍보리더단’ 발대식

입력 2024년07월26일 13시45분 윤영애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사회관계망서비스 활용, 각 부서 시책 신속하고 적절한 홍보 주력

[여성종합뉴스/윤영애기사] 충남 서산시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로 친근하고 신속한 양방향 소통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60개 전 부서가 총력을 기울인다.

 

시는 2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이완섭 서산시장, 각 부서 사회관계망서비스 담당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하반기 서산시 SNS 홍보리더단’의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홍보리더단은 각 부서가 추진하는 주요 시책을 적절하게 홍보할 콘텐츠를 발굴하고 사회관계망서비스에 게시해 시민에게 지속적인 시정 정보를 제공한다.

 

이날 발대식에서 참여자들은 책임감 있는 시정 홍보 추진을 다짐하는 결의문을 낭독하고, 시는 ‘SNS 홍보리더단’의 활동 방향을 안내했다.

 

시는 홍보리더단을 대상으로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8월 중 실무교육을 진행하고 12월 우수 홍보리더를 선발해 시상할 방침이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많은 시민이 필요한 정보를 얻고, 행정서비스를 체감할 수 있도록 행정을 널리 홍보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서산시 SNS 홍보리더단을 선두로 삼아 각 부서에서 사회관계망서비스를 적극 활용해 소통하는 행정을 실천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상반기 SNS 홍보리더단의 활동으로 각 부서의 올해 3월~6월 사회관계망서비스 창작 게시물 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약 1천 건 증가해 시민의 알 권리 충족에 기여했다.

서산시청 제공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