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이 국회의원 초청 ‘지역산업 현안 및 기업애로사항’ 건의

입력 2024년07월29일 14시2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목포상공회의소 주관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목포상공회의소(회장 정현택)는 지난 27일 김원이 국회의원을 초청하여 당면한 지역산업 현안과 기업의 애로사항을 건의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기업인과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지역의 신성장동력이자 미래 먹거리인 해상풍력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재입법된 해상풍력특별법의 신속한 법안 통과와 해상풍력 화물 처리 관련 규제 완화를 건의하였다. 


또한 저가 수입산 공세에 지속된 적자누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재 국내 유일의 수산화알루미늄 생산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기업 존속을 위해 법 개정을 통한 국산원료 사용 확대와 함께 2차 전지에 사용되는 기초소재 원료 생산기업의 지원과 혜택의 필요성에 대해서도 공감하였다.


이밖에도 목포상의는 지역경제계를 대표하는 경제단체로써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고금리의 장기화와 내수경기 침체, 불합리한 정책으로 기업들의 어려운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지역경제 위기 극복과 발빠른 현안처리를 위해 김원이 의원과 정기적으로 소통의 자리를 갖기로 약속하였다.


정현택 회장은 “산자위 간사로 활동중인 바쁜일정에도 참석해 주신 김원이 의원님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지금은 지역의 미래가 달린 매우 중차대한 시기인만큼 상의가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매개체 역할을 충실히 하여 현안이 조속하게 해결 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