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청렴문화 추진단' 운영

입력 2024년07월29일 15시4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부서, 동주민센터로 찾아가 청렴정책 홍보…8월 1일부터 14일까지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8월 1일부터 14일까지 ‘찾아가는 청렴문화 추진단’을 운영한다.

 

‘찾아가는 청렴문화 추진단’은 감사담당관 직원이 ‘청렴코디’가 되어 각 부서나 동주민센터로 직접 찾아가 청렴문화를 홍보하는 사업이다.

 

구는 변화하는 조직문화에 발맞춰 추진하는 청렴시책을 소개하고, MZ세대 직원들을 대상으로 공직사회의 불필요한 관행 등 다양한 고충 사항을 듣고자 기획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청렴코디’는 총 17명이 2인 1조로 활동한다. 직원과 대면 교육을 통하여 ►공정한 직무수행 등 슬기로운 청렴생활 안내 ►청렴통합소통센터 운영 등 새로운 청렴송파 시책 홍보 ►고충 사항 청취 등을 진행한다.

 

또한 칫솔세트, 보조 배터리 등 생활 속 다양한 청렴물품을 제작‧배부하여 자연스럽게 청렴의식을 기르도록 도울 예정이다.

 

이번 ‘찾아가는 청렴문화 추진단’에서 발굴한 의견은 전 직원 설문조사를 거쳐 실행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다. 진행 결과는 9월 예정된 ‘청렴과 존중‧배려의 조직문화 결의대회’에서 함께 나눌 예정이다.

 

한편, 구는 지난 6월에도 전 직원 대상으로 ‘직장 밸런스 게임’을 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게임을 통해 함께 일하고 싶은 선후배와 올바른 조직 문화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는 자리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