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남부교육지원청'영종도·백령도 학생 대상'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입력 2024년07월29일 18시34분 백종숙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교육복지안전망사업의 일환으로 8월 14일까지 영종도, 백령도 등 도서 지역 학생들의 여름방학 돌봄 공백을 해소하고 건강한 방학을 지원....

[여성종합뉴스/백종숙 객원기자]  인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심현보)은 교육복지안전망사업의 일환으로 8월 14일까지 영종도, 백령도 등 도서 지역 학생들의 여름방학 돌봄 공백을 해소하고 건강한 방학을 지원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영종 지역에서는 인천용유초등학교 외 3개 초교 학생을 대상으로 집단 심리·정서 지원 프로그램 ‘미술 놀이터’ 를 운영한다. 아이클레이, 신문지, 종이컵 등 미술 매체를 활용해 건강한 감정표현을 하고, 한정된 자원을 나누며 바람직한 상호작용과 협동을 경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인천별빛초는 지난 22일부터 26일까지 프로그램을 마쳤고, 인천삼목초는 7월 29일부터 8월 2일까지, 인천용유초와 인천운남초는 8월 5일부터 9일까지 운영한다. 

 

백령 지역에서는 백령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8월 12일부터 14일까지 ‘마음 읽기, 마을 담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학생들은 자신의 가치관과 이야기를 동화로 제작하며 자아를 성찰하고, 백령도 특산품을 활용한 음식을 개발하며 애향심을 키운다.

 

남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도서 지역 학생들이 긍정적인 자아를 형성하고 창의 동화 제작, 요리 개발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교육복지안전망을 통해 적극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