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만화영상진흥원, 만화 전문 비평지 <지금, 만화> 22호 발간

입력 2024년08월01일 10시20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기동물기>, <나비의 모험> 등 어린이 만화의 새로운 양상 탐구, 슈퍼 IP <나 혼자만 레벨업> 분석

[여성종합뉴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원장 신종철)은 만화 평론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펴내는 만화 전문 비평지 <지금, 만화> 22호를 발간했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제공
이번 호에서는 ‘어린이 만화’를 특집으로 장르적 특징과 국내 만화 산업의 발전 가능성에 대해 탐구했다.
 
‘커버스토리’는 한국 만화의 황금기인 70년대부터 현재의 웹툰에 이르기까지 만화 속에서 어린이가 어떻게 재현되는지 그 변천을 따라가 보았다.

 

또한 어린이 만화가 미래 ‘키즈 콘텐츠’로서의 성장 가능성을 짚어보며, 독자로서 어린이를 위한 만화 보기 방법을 제시하였다.
 
작품 비평인 ‘크리틱’에서는 하민석 작가의 <기동물기>와 맥 바넷 작가의 <처음 우주에 간 고양이, 피자를 맛보다>, 빈반 작가의 <알앓이>, 김보통 작가의 <나비의 모험>, 정원 작가의 <똑똑한데 가끔 뭘 몰라>의 작품 소개를 통해 어린이가 주체성을 갖고 성장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작품을 소개하였다.
 
‘인터뷰’에서는 어린이 웹툰 플랫폼 ‘아이나무툰’을 운영하는 서범강 대표와 어린이 만화 <안녕 자두야>의 이빈 작가, 어린이 만화를 만드는 ‘한솔수북’의 조은희 대표의 다양하며 진솔한 의견들을 통해 많은 콘텐츠 속에서 만화의 상상력과 어린이의 감성이 만나는 중요성을 전달해 준다.
 
또한, 만화계 이슈로 슈퍼IP <나 혼자만 레벨업>에 대해 소개하였으며, ‘이럴 땐 이런 만화’, ‘나의 한 칸’, ‘<지금, 만화> Pick’ 코너를 통해 다양한 만화를 소개하였다.
 
<지금, 만화> 22호는 전국 대형서점 및 인터넷 서점에서 구입이 가능하며, 기타 세부 내용은 진흥원 아카이브사업팀(032-310-3053)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