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노르웨이NOC와 스포츠교류협정 체결

입력 2024년08월02일 16시15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지난 1일 노르웨이올림픽위원회(회장 자인브 알 사마라이)와 NOC 간 스포츠교류협정을 체결했다.

 

이날 스포츠교류협정 체결식은 2024 파리하계올림픽대회 기간 중 운영되는 코리아하우스에서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자인브 알 사마라이 노르웨이올림픽위원회 회장 등 양국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양국 간 스포츠 협력을 도모하기 위하여 다양한 교류를 이어갈 것을 약속했다.

 

특히, 2022 베이징동계올림픽 종합순위 1위를 거머쥐었던 동계 스포츠 강국인 노르웨이와의 교류 협정 체결을 통해 종목 간의 합동훈련 및 스포츠 전문가 교류를 활성화하여 동계스포츠 강국으로 나아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

 

또한 노르웨이가 생활체육 활성화를 선도하고 있는 만큼, 이번 교류를 통해 선진화된 스포츠클럽 육성 시스템 발전 방안을 나누고 양국 NOC의 지속적인 발전 도모를 기약했다.

 

자인브 알 사마라이 회장은 체결식에 이어 코리아하우스에서 진행된 ‘한국의 날’ 행사에 참석하여 “양국 NOC의 스포츠관계자 교류를 지속하고, 젊은 스포츠 인재를 꾸준히 육성하는 데 함께 뜻을 모으고 싶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