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참여예산 18.5억 선정을 위한 주민투표 진행

입력 2024년08월04일 13시1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주민(청년, 청소년) 투표 실시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은평구는 ‘2024년 참여예산사업 선정(2025년 실행)을 위한 주민투표’를 지난 1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주민투표는 정책과제별로 가장 선호하는 사업 1개씩 투표하는 방식으로, 총 5개의 정책과제에 투표하면 된다. 정책과제는 ►약자와의 동행 ►주민 참여와 문화예술 지원 ►스마트한 생활환경 조성 ►안전한 도시환경 조성 ►건강한 산책로와 공원조성이다. 과제별로 3~6개의 정책사업이 포함돼 있으며, 총 24개 사업이 투표 목록에 있다.

 
특히 올해는 청년 사업이 별도 추가 돼 최대 5천만 원까지 선정된다. 은평구 청년인 19세 이상 39세 이하만 투표 가능하다. 청년 사업으로는 청년 체감형 자기 계발 교육 프로그램인 청년 성장을 위한 ►빌드업 청년 캠퍼스, 청년 1인가구 대상으로 요리 프로그램과 캠핑 등을 접목한 소셜다이닝 ►혜자로운 1인 생활 등 총 4개 사업이 투표 목록에 상정돼 있다.

 
청소년 사업은 ►사춘기 기후 우리가 철들게 만들자! ►청소년을 위한 영화상영(영화보고 세계여행!) ►청소년 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 등 총 6개 사업이 상정돼 있다. 청소년만 투표할 수 있으며 이 중 3개 사업을 선택하면 된다.

 
참여를 원하는 은평구민은 누구나 은평구 주민참여 온라인플랫폼 ‘참여의큰숲’에서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온라인 투표가 어려운 주민은 구청과 각 동주민센터에 설치돼 있는 현장투표소에서 오프라인으로 투표하면 된다.

 
은평구 참여예산 주민투표 결과는 오는 31일 은평다목적체육관에서 개최되는 주민총회에서 최종 발표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