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신년 기부 윷놀이로 희망을 쏜다!

입력 2015년01월05일 21시0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014년 신년인사회 전경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동대문구청 신년인사회에서는 주민들이 함께 어울려 초대형 윷놀이 대결을 벌이고 그 결과에 따라 모금된 성금을 전액 기부하는 뜻 깊은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동대문구는 2015년 을미년 새해를 맞이해 오는 8일 오전 10시 구청 2층 다목적강당에서 구민들과 함께 희망을 나누는 신년인사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구립청소년오케스트라 연주와 어린이합창교실의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구민들의 새해 소망을 담은 동영상 관람 및 구립여성합창단의 축가 순으로 진행되며 박원순 서울특별시장, 시‧구의원 등이 함께 참석해 구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특히 1.5mx2m 크기의 멍석에서 55cm 길이의 대형 윷으로 펼쳐지는‘윷놀이 희망성금 행사’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관으로 치러지며 대회 결과에 따라 성금을 모금하고 적립된 성금은 전액 기부하기로 해 시선을 끈다.

대형 윷을 던져 나오는 결과에 따라 일정 금액을 자율적으로 기부하는 방식이며 성금액은 ▲도 1,000원 ▲개 2,000원 ▲걸 3,000원 ▲윷 4,000원 ▲모 5,000원으로 그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강당 입구에 설치된 소망나무에 구민들의 새해 소망을 기원하는‘새해 소망나무 행사’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겸해 더욱 의미 있는 신년인사회로 치러진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새해에도 37만 구민 모두의 꿈을 열어가는 동대문구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우리 구 발전을 위해 협조해 주시는 모든 분들이 건강하고 행복이 넘치는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