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제11회 인천건축물 그리기 대회’ 참가자 모집

입력 2024년08월07일 13시50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인천시 중구(중구청장 김정헌)는 ‘제11회 인천 건축물 그리기 대회’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그리기 대회는 ‘제26회 인천건축문화제’와 연계해 인천 개항장 일원의 근대 건축 자산을 홍보하고, 문화지구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인천 중구와 인천건축문화제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행사다. 

 

거주 지역과 관계없이 유치원생·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이번 대회에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 희망자는 신청서 등을 작성해 오는 8월 12일부터 23일까지 담당자 이메일(if0311@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대회는 오는 8월 31일 인천아트플랫폼 중앙광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행사 당일 개항장 근대건축물, 차이나타운, 동화마을 등 중구 관내 건축물을 주제로 그림을 그리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로, 개인 준비물은 그림 도구(물감, 크레파스 등), 휴대용 화판(개인 테이블), 돗자리 등이다.

 

한편 대회 당일 (재)인천중구문화재단 ‘개항장 문화놀이터’행사가 함께 열리며 체험프로그램 및 공연 등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후 심사를 거쳐 대상 3명, 최우수상 6명, 우수상 6명, 입선 30명을 선발, 10월 8일 열릴 시상식에서 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심사 결과는 오는 9월 중 중구 누리집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특히, 수상작은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7일까지 갤러리파이브, 10월 8일부터 11일까지 상상플랫폼에서 두 차례에 걸쳐 전시될 예정이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인천 개항장의 역사·문화적 가치를 널리 알리는 대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인천과 미술을 사랑하는 꿈나무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신청서 서식 등 자세한 사항은 인천 중구 누리집(www.icjg.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