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하절기 감염병 예방수칙 및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 실시”

입력 2024년08월08일 14시16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옹진군(군수 문경복)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지난 8일 인천 연안여객터미널에서 군민 및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절기 감염병 및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올바른 손 씻기 6단계 생활화, 올바른 기침 예절, 물, 음식은 끓이고 익혀 먹기, 모기가 주로 활동하는 저녁에 활동 자제하기, 설사 증상이 있는 경우 음식 조리 및 준비하지 않기, 상처가 있는 경우 바다에 들어가지 않기, 진드기 기피제 사용하기, 더운 시간 활동 자제하기 등에 대한 집중적인 홍보가 이루어졌다.

 

특히 기온과 습도가 높아질때 설사나 복통, 구토 등 위장관 증상을 일으키는 수인성 질병, 식품 매개 감염병 및 백일해, 코로나19 등 호흡기감염병의 예방수칙에 대한 안내와 함께 결핵 및 에이즈 바로알기, 진드기 및 모기 매개 감염병 예방수칙, 온열질환예방을 위한 건강수칙 등을 퀴즈, 리플렛, 홍보물 배포 등 다양한 방식으로 홍보하였다.

 

박혜련 옹진군 보건소장은 “옹진군에서는 각종 질병의 예방 캠페인 실시를 통해 질병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올바른 건강 수칙을 홍보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