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난정평화교육원, 인천부평남초 학교운동부 대상 평화교육 운영

입력 2024년08월09일 00시36분 백서희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백서희 기자]인천광역시교육청난정평화교육원(원장 김명순)은 7일 인천부평남초등학교 학교 운동부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 체험 교육을 운영했다.

 

평화로운 학교 운동부 문화 정착을 위해 기획한 이번 프로그램은 인천부평남초 핸드볼과 육상 종목 학생 선수 및 지도자 20여 명을 대상으로 현장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교육원에서 제공한 버스를 타고 도착한 학생 선수들은 평화 인사 및 별칭 짓기를 시작으로 ►갈등 해결을 위한 놀이 교육 ►공존의 의미 탐색을 위한 대룡시장 탐방 ►화개정원 모노레일 체험 및 전망대 탐방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평화 감수성과 평화 역량을 키웠다.

 

학생들과 함께 참여한 핸드볼부 지도자는 “평소 반복되는 훈련에 지친 학생들에게 좋은 경험이 된 것 같다” 며 “학생 선수들 스스로 갈등을 인지하고 평화롭게 해결할 수 있는 교육이 이루어진 것 같고 지도자들 또한 평화로운 학교 운동부 문화 정착을 위해 개선해야 할 점이 무엇인지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고 말했다.


난정평화교육원 관계자는 “평화로운 학교 운동부 문화는 학생 선수들이 자신의 꿈을 키워 나가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전제” 라며 “앞으로 평화 체험 교육의 대상을 보다 세분화해 다양한 특성과 진로 희망을 가진 학생 맞춤형 교육을 확대해 나갈 계획” 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