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정신건강복지센터, JCI봉화청년회의소 회원 대상‘청년 마음 건빵’사업 추진

입력 2024년08월12일 09시36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봉화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8일 JCI봉화군청년회의소에서 회원들을 대상으로 ‘청년 마음 건빵’사업을 진행했다.

 

경상북도에서 추진하는 청년고민상담소는 청년기의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올바른 정보 제공으로 참가자들의 인식을 개선하고 정신건강서비스 접근성을 향상하기 위한 사업이다. 

 

봉화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청년마음건빵이라는 주제로 정신건강 관련 교육, 캠페인, 프로그램 등을 대상자에 맞춰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1월 22일을 시작으로 고3 졸업생, JCI봉화청년회의소, 봉화군청 공무원, 청소년미래환경센터, 봉화소방서, 찾아가는 산부인과 대상자 등 봉화 청년층을 위한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11회기에는 청년기 마음건강교육과 반려식물액자 만들기를 준비했으며, 청년기에 흔히 경험할 수 있는 우울증, 불안장애, 조현병에 대해 알아보고 주변과 자신의 마음을 살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홍구화 JCI봉화군청년회의소 회장은 “나를 포함해서 많은 회원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이었다.”며 “다음에는 회원 가족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