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 ‘고3 수시전형 대비 1:1 집중 상담’ 성료

입력 2024년08월12일 14시50분 오은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관내 재학 중인 고등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마련한 ‘개인 맞춤 수시대비 1:1 상담’에 총 222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종료됐다.

 

시에 따르면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에서 지난 7월 20일, 8월 3일, 8월 10일 세 차례에 걸쳐 학생 개개인에 맞춘 입시정보를 제공하고 1:1 맞춤형 집중 상담을 진행했다. 또한 참여자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전체 만족도가 100%에 달했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학교별 수시 전략과 현실적인 방향 제시, 향후 직업 선택 등 상담자가 많은 부분을 같이 고민하고 꼼꼼히 알려주었다”며 “덕분에 용기가 생겨 더 철저히 준비해야겠다는 다짐을 했다”고 후기를 남겼다.

 

또한 “여수시만의 차별화된 진학프로그램으로 첫째와 둘째 모두 큰 도움을 받았다”, “체계적인 자료와 전문성, 현실성 등 모두를 완벽히 갖춘 전문 상담가에게 받으니 막연했던 입시 방향을 확실하게 잡을 수 있는 아깝지 않은 시간이었다” 등 학부모의 호평이 이어졌다.

 

시 관계자는 “학생과 학부모의 입시 불안감이 해소되고, 자녀의 미래를 함께 준비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에서는 매년 ►학년별 대학 진학 상담 ►수시·정시·면접 준비 ►계열별 입시설명회 ►학생부 및 공부법 특강 ►고교학점제 특강 등 다양한 진학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