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주안‧화도진도서관, 9월 독서의달 ‘5G, 가볍고 위대한 세상을 펼쳐보세요’ 운영

입력 2024년08월14일 15시02분 백서희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백서희기사] 인천주안도서관(관장 곽미혜)과 화도진도서관(관장 이소욱)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5G, 가볍고 위대한 세상을 펼쳐보세요’ 를 주제로 다채로운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주안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 기념 주요 행사로 ► 9월 7일 권오준 작가의 ‘자연에서 배우는 창의력 ► 9월 9일 박준 시인의 ‘생각을 쓰다 마음을 읽다 ► 9월 26일 ‘북앤클래식: 한민의 심리학의 쓸모’ 음악과 함께하는 북 콘서트를 운영한다.

 

또한 주안도서관의 특색 사업 ‘스마트 녹색 교실’의 일환으로 친환경 생활 소품 만들기 및 업사이클링 전래 놀이, 독서와 체험을 통한 자원 순환 교육프로그램 ‘함께 그린(Green) 도서관’을 진행한다.

 

이 밖에도 숲 해설가와 함께하는 석바위 공원 가을 숲 탐방, 도서관 이용자 참여 퀴즈, 연체 탈출 이벤트 등 지역 주민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자세한 사항은 주안도서관 누리집(https://lib.ice.go.kr/juan)이나 독서문화과 (☎032-450-9123) 로 문의하면 된다.

 

주안도서관 관계자는 “지역 주민들이 도서관을 통해 독서의 달 행사를 다양하게 즐기고 종이 한 장의 무게 5g에 담긴 상상력을 바탕으로 더 위대한 세상을 펼쳐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화도진도서관은 ‘모든 틈에 빛이 든다’ ‘읽기의 미래’ 등의 저자인 류대성 작가를 초대해 ‘인문학적 상상력’ 이라는 주제로 9월 12일 오후 7시부터 실시간 비대면(Zoom)으로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배다리 책 문화 거리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 배다리 일일 화폐 축제, 작가와의 만남, 재즈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배다리 책 사랑 축제 ► 읽걷쓰 출판 특강 ‘자서전 쓰기 ► 대출 정지 해제 이벤트 ► 일반 자료실 행운의 룰렛 이벤트 ► 어린이 자료실 출석 체크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그 외에도 시각 장애 인식 개선을 위해 시각 장애인용 대체 자료 전시전을 실시하며, 추천 도서 전시, 향토 자료 전시 등 다양한 주제의 전시전을 준비했다.

 

독서의 달 행사는 지역 주민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세부 사항은 화도진도서관 누리집(https://lib.ice.go.kr/hwadojin)을 참고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