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주안도서관'업사이클링 팝업북 활용 연수' 결과물 순회 전시

입력 2024년08월19일 22시14분 백서희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19일부터 9월 27일까지 순회

{여성종합유스/백서희기자자}인천광역시교육청주안도서관(관장 곽미혜)은 2024년 학교도서관 및 독서교육 담당 교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업사이클링 팝업북 활용 연수’의 결과물을 19일부터 9월 27일까지 순회 전시한다.

 

이번 순회 전시는 9개 학교에서 진행하며, 폐기도서를 활용한 업사이클링 팝업북 61점을 각 학교도서관에서 전시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는 도서의 자원 순환과 사회적·예술적 가치 창출을 목적으로 기획했으며 교직원이 직접 제작한 작품을 통해 독서 교육의 다양한 가능성을 모색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순회 전시는 두 개의 그룹으로 나눠 진행하며, 1조는 5개 학교, 2조는 4개 학교에서 작품을 전시한다.

 

첫 전시는 8월 19일 인천청일초등학교에서 시작하며, 이후 각 학교의 일정에 따라 진행한다.

 

전시 작품은 업사이클링 팝업북 에세이로도 제작해 학교 현장에 공유할 예정이다.

 

주안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순회 전시가 폐기도서를 활용한 자원 순환 독서 활동의 중요성을 알리고 교직원과 학생이 함께 성장하는 학교 독서 문화를 조성하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시 관련 자세한 사항은 주안도서관 정보자료과(☎032-450-9145)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