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부교육지원청, 학교시설 내 공기질 특별점검 실시

입력 2024년08월19일 21시54분 백서희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백서희기자] 인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희)은 관내 학생과 교직원들에게 쾌적한 학교 환경을 제공하고자 2024년 하반기 공기질 특별점검을 8월 16일부터 11월 29일까지 실시한다.

 

특별점검은 학교보건법 및 학교 환경위생·식품위생 점검기준에 따라 정밀한 측정과 적극적인 관리를 위해 공기질 측정 전문 업체와 일괄 계약해 추진한다.

 

학교시설 내 공기질 특별점검은 두통, 천식, 알레르기질환 등을 일으킬 수 있는 새학교증후군을 예방하기 위해 2024년 9월 개교 예정인 인천송빛초등학교를 포함한 신축, 증축, 개축, 개수 학교 16곳을 대상으로 한다.

 

폼알데하이드와 총휘발성유기화합물 및 개별유기화합물 5종 등 총 7개 항목을 점검하고 기준치를 초과하는 학교에 대해서는 즉시 개선 조치할 예정이다. 

 

또한 특별점검과 동시에 전체 학교를 대상으로 실내환경 5종, 공기질 12종 등 총 17개 항목의 하반기 정기 점검을 진행한다.

 

동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교 실내 공기질 점검으로 안전한 학습환경을 조성하고 교육공동체 구성원 모두가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