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슬기로운 영주여행’ 패키지로 관광과 강연 결합한 새로운 여행 상품 선보여

입력 2024년08월20일 15시12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영주시(시장 박남서)는 오는 24일, 관광과 강연을 결합한 새로운 패키지여행 ‘슬기로운 영주여행’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패키지여행은 영주시의 관광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7월 여행사 하나투어와 협업하여 출시된 특별 상품이다.

 

‘슬기로운 영주여행’은 서울에서 출발해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부석사’와 전통 생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선비촌’을 관람한 후, 과학 유튜버 궤도의 강연을 듣는 일정으로 구성된다.

 

강연자로 초청된 궤도는 115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안될 과학’을 운영하는 인기 과학 유튜버로,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 JTBC ‘뭐털도사’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하며 과학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그의 대표 저서로는 ‘과학이 필요한 시간’과 ‘궤도의 과학 허세’가 있다.

 

이번 강연은 오후 3시 30분, 선비세상 한음악당에서 ‘당신은 한번도 선택한 적이 없다’를 주제로, 우리가 일상 속에서 내리는 결정들이 실제로 자유 의지에 의한 것인지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강연은 패키지여행 참가자뿐만 아니라 당일 선비세상을 방문하는 이용객들도 선착순으로 청강할 수 있다.

 

영주시 관계자는 “이번 여행을 통해 관광객들이 영주의 매력적인 관광지를 체험하고, 과학적 소양을 함양하는 슬기로운 여행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영주시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널리 알리기 위해 차별화된 관광상품을 확대하여 지역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