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찬진 동구청장, 보훈단체장들과 소통간담회 개최

입력 2024년08월21일 14시26분 백서희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수/백서희기자]  김찬진 인천 동구청장은 지난 20일 동구 보훈회관 소회의실에서 지역 보훈단체장들과의 소통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는 채명환 보훈단체협의회장을 비롯해 6·25참전유공자회, 무공수훈자회, 상이군경회, 전몰군경유족회, 전몰군경미망인회 등 8개 보훈단체장이 참석했다.보훈단체장 소개와 구청장 인사말을 시작으로 폭염과 폭우에 시달리는 보훈단체회원들을 위로하고 단체 운영의 애로사항과 국가유공자 예우 증진 및 제물포구 출범에 따른 보훈단체 활성화 방안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서는► 2025년 보훈 사업의 방향 모색 ► 타 지자체와의 보훈 수당 형평성 검토 ► 보훈회원들의 처우개선 등이 논의됐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참석한 보훈단체장 및 보훈회원들에게 나라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의 숭고한 희생과 공헌에 대한 존경을 표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채명환 보훈단체협의회장은 “보훈대상자들에 대한 다양한 혜택과 지원이 많아져 동구청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며 “앞으로도 국가유공자와 보훈단체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보훈단체에 대한 관심과 지원뿐 아니라 국가유공자에 대한 명예 선양과 복지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 며 “유공자들의 희생과 보훈정신을 후손에게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