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지방소멸 위기 극복 위한 ‘지방시대 비전과 전략’ 특강 개최

입력 2024년08월22일 09시59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봉화군은 지난 2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150여 명을 대상으로 지방 경쟁력 강화와 지방소멸 위기 극복을 위한 ‘지방시대 비전과 전략’을 주제로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우동기 지방시대위원회 위원장을 초청해 지역 균형발전 정책의 깊이 있는 이해를 돕고, 지방소멸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지역 맞춤형 전략을 발굴하고자 마련됐다.

 

우동기 위원장은 강연에서 역대 정부의 지방 균형발전 정책의 한계와 현실을 짚으며, 새로운 지방시대의 비전과 전략을 제시했다. 그는 지방 주도의 균형발전 정책 소개와 함께 ‘대한민국 어디서나 살기 좋은 지방시대’를 구현하기 위한 중점 추진 과제에 대해 논의했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바쁜 일정에도 봉화군을 찾아주신 우동기 위원장께 감사드린다”며 “오늘 특강을 통해 지방 주도 분권형 균형발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지역 발전과 도약을 위한 정책 발굴에 더욱 힘써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지방시대위원회는 지난해 7월 국가균형발전위원회와 지방자치분권위원회의 통합으로 출범한 대통령 직속 기구로, 우동기 위원장은 지방시대위원회의 초대 위원장으로서 지방시대 종합계획 수립, 기회발전특구 지정, 지역균형발전 시책 추진 등 국가와 지방의 균형발전을 위한 컨트롤 타워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