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교육청공공도서관, 9월 독서의달 맞이 풍성한 읽걷쓰 행사 운영

입력 2024년08월22일 18시06분 백서희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백서희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 소속 8개 공공도서관은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읽걷쓰 독서생활화를 위해 ‘5g, 가볍고 위대한 세상을 펼쳐보세요’라는 주제로 9월 독서의 달 특별프로그램을 각각 운영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 북구도서관 ‘33번째 생일을 축하해 『소소책책』 발표회 ► 중앙도서관 ‘김지원PD 명사특강 『당신의 문해력, 안녕하십니까?』► 부평도서관 ‘은유 작가와의 만남 『해방의 밤』► 주안도서관 ‘미추홀 로(路) 한 바퀴 『우리 마을 도서관 스탬프 투어』►화도진도서관 ‘류대성 작가와의 만남 『인문학적 상상력』►서구도서관 ‘김금희 작가 책이야기 『소설이 사랑한 장소들』► 계양도서관 김기태 작가와 함께하는 북토크 『두 사람의 인터내셔널』► 연수도서관 ‘김지영 작가와의 만남 『내 친구ㅇㅅㅎ』 ‘북 큐레이션 전시 「고전을 듣는 즐거움:클래식」등이다.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며 도서관과의 유대감을 높이고 책과 가까워질 수 있도록 기획했으며 8개 도서관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9월 특별프로그램은 각 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북구도서관은 인천시교육청 대표 도서관으로서 9월 독서의 달 읽걷쓰 행사를 널리 알리기 위해 8개 공공도서관 공동 홍보 포스터를 제작해 인천시교육청 전 기관과 지역 관계기관에 배포한다.


북구도서관 관계자는 “인천시교육청 공공도서관이 시민들과의 특별한 한 달을 위한 풍성한 독서문화행사를 준비했다” 며 “가까운 도서관에서 행사를 마음껏 즐기고 참여해 책과 함께 자신만의 세계를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