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송탄보건소, '굿바이 관절 통증 운동교실' 운영…9월 24일부터 시작

입력 2024년08월26일 17시07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평택시송탄보건소는 관절 질환 및 통증이 있는 평택 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9월 24일부터 11월 29일까지 매주 화‧금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2시 30분까지 총 20회에 걸쳐 송탄보건소 3층 교육실에서 ‘굿바이 관절 통증 운동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근골격계 질환을 가진 시민들을 대상으로 하며, 올바른 자세 교육 및 이론 교육 , 척추 및 상·하지 주요 관절의 통증 완화 및 근력 강화 운동 , 전신 체조 및 자가 운동 교육으로 구성된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자들은 통증 완화는 물론 자세 교정과 전반적인 건강 증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송탄보건소 관계자는 “최근 스마트기기 사용 증가 등으로 인한 자세 문제로 관절 통증 환자가 늘어나는 추세에 따라, 통증 완화, 예방 및 관리 교육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이 프로그램이 시민들의 평생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프로그램은 무료로 제공되며, 선착순으로 모집이 마감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송탄보건소 만성질환팀(031-8024-7292)으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