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교육청, 여름방학 학습캠프 '나에게 온(ON) 방학'

입력 2024년08월27일 00시48분 백서희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백서희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여름방학 학습캠프 ‘나에게 온(ON) 방학’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7월 27일부터 8월 10일까지 운영한 이번 캠프는 온라인을 기반으로 자기주도학습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학습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형성하도록 설계됐다.

 

초등 3학년부터 5학년까지 총 500명의 학생이 참여했으며 캠프 종료 후 진행한 만족도 조사에서 93.6%의 학부모가 ‘만족’ 이상으로 답변했고 91%의 학생은 ‘다시 참여하고 싶다’ 고 답하는 등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캠프에 참여한 학생은 “버려지는 시간이 많은 방학이었는데 캠프에 참여하면서 알찬 방학을 보낼 수 있었다” 고 말했다.

 

한 학부모는 “아이가 자기주도학습의 뜻을 알고 스스로 목표를 세우는 모습이 좋았다” 고 소감을 전했다.

 

인천시교육청은 겨울방학 캠프를 12월 중 e-가정통신문과 교육청 SNS 등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겨울방학에도 더욱 알차고 유익한 온라인 학습캠프를 진행할 예정” 이라며 “학생들이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키우고 학습에 대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