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 끈끈이 현수막을 통한 친환경 방제

입력 2024년08월27일 17시53분 백서희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백서희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기온 상승으로 인해 주기적인 방역소독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증가하는 말라리아모기 및 각종 해충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수변 공원 및 산책로 등에 친환경 끈끈이 현수막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친환경 끈끈이 현수막은 일반 현수막에 끈끈이 액을 도포하여 해충의 개체수를 조절하는 방법이다.

 

화학약품 사용을 최소화하여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고 모기와 다양한 해충을 효과적으로 방제함으로써 구민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서구는 독성이 없고 인체에 안전하며 설치와 유지 또한 간편한 끈끈이 현수막과 같은 효율적인 방제 방법을 검토하여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는 데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또한 서구보건소는 현수막 설치 외에도 하절기 동안 해충의 활동이 활발한 야간에 철저한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방문 방역을 통해 주거환경이 열악한 주민들에게 건강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서구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조치가 각종 위생 해충 문제 해결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관심을 부탁드린다” 라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