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교육청, 미래학교 공간혁신 학생진로프로그램 개강식 개최

입력 2024년08월27일 22시40분 백서희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백서희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24일 공간재구조화사업교, 미래교실사업교, 학생주도공간혁신 동아리 소속 학생 76명을 대상으로 ‘2024 미래학교공간혁신 학생진로프로그램 개강식’을 개최했다.
 
미래학교 공간혁신 학생진로프로그램은 건축과 공간디자인 분야에 관심 있는 초·중·고 학생들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8월 24일부터 9월 7일까지 매주 토요일 3주간 진행한다.


학생들은 학교급별로 다른 주제를 가지고 팀 단위 협동학습을 통해 미래 교육 공간을 창의적으로 구성하고 구현하는 활동을 한다.

 

초등학생들은 ‘360도 모듈을 활용한 모듈형 미래학교 만들기’ 중학생들은 ‘3D 공간디자인 프로그램을 활용한 미래학교 만들기’ 고등학생들은 ‘생성형 AI를 활용한 미래학교 만들기’를 주제로 협동학습에 참여한다.

 

미래 학교 공간을 설계하며 학생들이 문제해결 역량과 협업 능력을 기르고 진로 탐색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초등학생은 “미래학교에 대해 친구들과 상상하고 아이디어를 나누는 과정이 정말 재미있고 흥미롭다” 고 소감을 전했다.

 

건축과로 진학을 희망하는 고등학생은 “미래 학교 공간을 설계하면서 스케치업 프로그램을 다루는 활동은 진로 탐색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고 말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진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공간디자인과 건축 분야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더욱 키우고 미래에 대한 구체적인 진로 목표를 설정할 수 있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