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도시 관광진흥기구포럼서 '부산형 워케이션' 발표

입력 2024년08월30일 09시50분 김명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중국 광저우·말레이시아 이포·인도네시아 자카르타·베트남 호찌민시 등 글로벌도시 관광진흥기구(TPO) 회원 도시와 관광전문가 등이 참석

[여성종합뉴스] 부산시는 28일부터 사흘간 중국 싼야에서 '제9차 글로벌도시 관광진흥기구(TPO) 포럼에 참여해 '부산형 워케이션'을 홍보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중국 광저우·말레이시아 이포·인도네시아 자카르타·베트남 호찌민시 등 글로벌도시 관광진흥기구(TPO) 회원 도시와 관광전문가 등이 참석해 관광산업의 발전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다.

 

세계관광기구, 트립닷컴, 세계관광포럼연구소, 인도네시아 관광창조경제부, 말레이시아 아이캣츠 주립 대학 등 관광전문가, 업계 관계자 등 180여명이 참석했다.

 

김동훈 부산시 관광정책과장은 부산 관광 분야 역점사업인 '글로벌 워케이션'을 발표하고, 글로벌 관광허브도시로 도약하는 정책과 비전을 집중적으로 홍보했다.

 

TPO 회장인 박형준 시장은 "이번 포럼은 부산시의 세계적 휴가지 원격근무 등 지속 가능한 관광을 위한 부산시의 노력과 성과를 TPO 회원 도시와 세계 관광전문가 등에게 홍보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해외 교류망을 활용해 협력하고 '글로벌 관광허브도시'라는 도시 브랜딩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부산시 제공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