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제8회 대부해솔길 걷기 축제’ 9월 29일 개최

입력 2024년08월31일 10시19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9월 29일 대부바다향기테마파크에서 '제8회 대부해솔길 걷기 축제'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 축제는 2016년에 시작되어 걷기 애호가들 사이에서 꾸준한 인기를 끌어왔다.

 

올해는 대부해솔길 1-1코스에서 행사가 진행되며, 대부바다향기테마파크 잔디광장을 출발해 방수제도로, 메타세콰이어길, 수변공원을 거쳐 다시 잔디광장으로 돌아오는 총 6km의 코스로 약 2시간이 소요된다.

 

특히 올해는 평소 일반인의 출입이 제한된 시화방조제 미개방 구간 중 일부를 개방해 참가자들이 시화호의 아름다운 전경을 감상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한, 시화호 30주년을 기념하는 부대행사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시화호 30주년 기념 홍보관과 전시 프로그램을 통해 시화호의 역사와 발전 과정에 대한 이해를 돕고, 다양한 이벤트와 푸짐한 경품이 마련된다.

 

행사에서는 축하공연, 풍선아트, 마임 등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대형 냉장고, 의류건조기, TV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시는 이번 걷기 축제 외에도 대부바다향기테마파크에서 안산 마라톤축제(9월 28일 오전 8시)와 안산 대부포도축제(9월 28일~29일)를 개최해 대부도의 천혜의 자연경관을 시민들에게 널리 알릴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