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장애학생 대학생활 체험 프로그램'운영

입력 2024년09월06일 14시35분 송선희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117명 대상, 지역 2개 대학에서 학과 실습, 진학 컨설팅, 멘토와의 만남 등 다양한 체험 ....

[여성종합뉴스/송선희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6일(금)부터 오는 11월 8일(금)까지 특수학교 및 고등학교 특수학급 학생 117명을 대상으로 ‘장애학생 대학생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학생활 체험 프로그램’은 장애학생들이 대학생활 체험을 통해 대학 진학 기회를 확대하고, 진학 후 학생 맞춤형 대학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학생활 체험프로그램은 공모에 선정된 대구대, 대구카톨릭 등 지역 2개 대학교에서 ►캠퍼스 투어 ►학과 체험 ►진학 컨설팅 ►멘토 장애대학생과 만남 ►장애학생지원센터 및 편의시설 이용 등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진행된다.

 

학생이 원하는 대학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해당 대학교에서 대학생 자원봉사자를 장애학생과 1:1로 매칭하여 체험활동을 위한 안전관리와 편의를 지원한다.

 

또한, 특별전형을 포함한 입학 설명 및 졸업 후 취업정보, 장애학생 지원센터 안내, 학과별 교육과정 소개를 비롯해 ►골프 체험 ►조리 실습 ►집단상담 프로그램 ►항공서비스 실습 등 학교별 특화된 다양한 프로그램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강은희 교육감은 “우리 학생들에게 폭넓은 진로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 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장애 학생들의 성공적인 대학 생활 지원을 통해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