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하북면, 주민총회 및 프로그램 발표회

입력 2024년09월08일 12시12분 김태용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025년도 의제사업 설명과 공연, 작품전시회 .....

[여성종합뉴스] 양산시 하북면 주민자치회는 지난 5일 2024년 하북면 주민자치회 주민총회 및 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했다.

 

하북면 주민자치센터 강당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100여명의 주민이 참석해 지역발전을 위한 열띤 논의와 문화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주민총회는 2024년 하북면 주민자치회 활동보고를 시작으로 감사보고 및 성과보고, 2025년도 분과별 의제사업 발표, 2025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설명 순으로 진행됐다. 

 

각 분과별로 제안한 3개 사업은 하북면 소식지 발간, 스토리가 있는 마을벽화 꾸미기, 시니어 감성미술 강좌 개설로, 사전투표와 현장투표를 합산해 최종 결정된 자치계획은 투표순위을 고려하여 2025년 자치활동으로 추진될 계획이다.

 

이어진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행사는 주민자치프로그램 수강생들로 구성된 풍물 공연팀의 신명나는 가락으로 시작해 아랑고고장구, 경기민요, 댄스스포츠, 실버체조, 노래교실, 요가, 난타, 줌바댄스, 한국무용, 하모니카 공연이 이어졌다.

 

또 1층에서는 서예, 캘리그라피, 홈패션 등 작품 전시회를 열어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며 주민들의 호응 속에 주민 모두 하나가 되는 시간이 됐다.

 

서종철 주민자치회장은 “앞으로도 주민들과 소통하고 화합하면서 더 좋은 하북면을 만들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영선 하북면장은 “주민의 현안문제를 의제사업으로 발굴하고 선정하는 주민총회를 통해 주민자치회가 더욱 발전하여 풀뿌리 민주주의가 실현될 수 있는 계가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