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은희 교육감, 경북대학교'IB 글로벌교육센터 개소식'참석

입력 2024년09월16일 13시48분 박정복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지속가능한 대구 IB 교육 구현

[여성종합뉴스/박정복기자] 경북대 IB 센터와 관내 IB 월드스쿨과의 협력적 관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9월 13일(금) 오후 2시에 관내 중·고 IB 월드스쿨 16교의 교장단과 함께  경북대 IB 글로벌교육센터(이하 경북대 IB센터) 개소식에 참석한다.

 

대구시교육청은 2019년부터 국내 최초로 공교육에 국제 바칼로레아(IB)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현재 26교(초 10교, 중 11교, 고 5교)의 IB 월드스쿨을 운영하고 있으며, IB 교육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입증해 전국적 확산을 선도적으로 이끌고 있다.

 

이번 경북대 IB센터 설립은 지속가능한 대구 IB 교육을 위해 대구시교육청과 경북대학교 그리고 대구시의 연계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현장에서 IB 교육을 실현하고 있는 중·고 IB 월드스쿨 16교와 경북대 IB 센터 간 긴밀한 협력적 관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이 예정되어 있으며. 앞으로 ►IB 교육과정 운영 ►연수 ►워크숍 등을 서로 지원할 계획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앞으로도 학교, 교육청, 대학, 지자체가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여 IB교육, 더 나아가 대구의 미래교육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라고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