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행정체제 개편 방안 국회 입법 토론회 개최

입력 2024년09월23일 10시07분 박재복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모경종 의원(더불어민주당, 인천 서구병)과 국회 법제실은 오는 25일 오후 2시 인천 서구 검단복지회관에서 '인천 서구 행정체제 개편 방안 국회 입법 토론회'를 공동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검단구 설치로 종전의 서구가 검단구와 서구로 나뉘어짐에 따라 발생하는 경제적·지리적 문제를 살펴보고,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관계자 의견을 수렴해 실효성 있는 입법 지원 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채은경 인천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인천시 행정체제 개편 과정과 과제'를, 이순학 인천광역시의회 의원이 <현행 검단구 획정안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을 주제로 발제할 예정이다. 토론에는 국회 법제실 법제관,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행정연구원 관계자 등이 참석한다.

 

모경종 의원은 "우리 인천 시민을 중심으로 현 인천시장, 인천 서구 국회의원들을 비롯한 여야 정치권의 훌륭한 노력 덕분에 인천시 행정체제 개편이라는 첫 걸음을 뗀 상황"이라며, "그 위대한 발걸음의 결실을 이어받아, 모두를 위한 최적의 경계안이 무엇인지 열린 자세로 논의해 볼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인천 서구의 행정체제 개편을 위한 다양한 입법적·정책적 방안이 논의될 것으로 기대된다. 모경종 의원과 국회 법제실은 토론회에서 제시된 입법의견을 수렴해 향후 법률 제·개정안 입안 시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