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청렴 실천 서약식 및 교육 개최

입력 2024년09월24일 07시0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중랑구는 23일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73명을 대상으로 청렴 실천 서약식과 행동강령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내부통제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약식에서는 간부 공무원들이 공직자로서의 책임과 의무를 되새기며 청렴 실천을 다짐했다.

 

각자는 자신이 만든 청렴 실천 슬로건을 발표하며 청렴 의지를 다졌다.

 

특히, 올해 새로 승진한 간부 공무원이 대표로 서약서를 낭독해 의미를 더했다.


서약서에는 ►청렴하고 공정한 업무 처리 ►부정청탁 및 금품 수수 금지 ►내부통제 체계 강화 ►출근하고 싶은 중랑구 만들기 동참 등이 포함되었다.


행동강령 교육에서는 염건령 한국범죄학연구소 소장을 초청해 청탁금지법과 이해충돌방지법을 중심으로 공직자들이 지켜야 할 법적·윤리적 기준을 점검했다.

 

최근 이슈인 갑질 금지 관련 사례 중심의 교육도 진행되어 참석자들로부터 큰 공감을 얻었다.


류경기 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구민들에게 신뢰받는 공직사회로 나아가겠다며 지속적인 교육과 내부통제 강화를 통해 청렴한 공직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중랑구는 간부 공무원들이 청렴 실천과 책임 있는 행정을 이끌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공직사회 내부의 자율적인 점검과 개선을 유도하고, 구민에게 신뢰받는 투명한 행정을 실현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