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하반기 '찾아가는 무료법률상담실' 운영

입력 2024년09월30일 07시50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충북도, 하반기 '찾아가는 무료법률상담실' 운영충북도, 하반기 '찾아가는 무료법률상담실' 운영

[여성종합뉴스]충북도가 10월 2일 음성군을 시작으로, 하반기 도내 4개 시·군 현장에서 ‘찾아가는 무료법률상담실’을 운영한다.

 

시·군 수요조사를 통해 진행되는 이번 ‘찾아가는 무료법률상담’은 음성(10.2./음성군청), 옥천(10.18./옥천군청), 증평(10.23./증평읍사무소), 충주(10.25./충주시청)로 법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민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찾아가는 무료 법률상담은 무료 법률 상담관으로 위촉된 변호사, 법무사 등의 법률 전문가가 도내 각 시·군의 민원실 및 읍면동사무소를 방문해 도민들에게 부동산·가사·민사·형사상 법률 무료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올해 상반기에는 3개 시·군 현장을 찾아 총 41건의 법률 애로사항에 대한 상담을 실시했다.

 

주요 내용으로 부동산 소유권 이전 소송, 의료 사고 관련 손해배상 청구, 이혼 시 친권 및 양육자 지정 관련 상담 등 도민이 겪는 다양한 법적 문제에 대한 맞춤형 상담이 이뤄졌다.

 

한편, 충북도는 『대면‧전화 무료법률상담실』을 통해 올해 현재까지 160건의 상담을 실시했으며, 폭넓은 법률상담 서비스 제공으로 도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매월 첫째·셋째 주 월요일 충북도청 공감마당(신관 2층)에서 진행되는 대면 또는 전화 무료 법률상담을 받기 위해서는 도 법무혁신담당관(☏ 043-220-2314, 2312~2315)을 통해 사전 예약을 신청하면 된다.

 

또한, 충북도는 무료 법률상담에 대한 도민들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사이버 무료법률상담실』을 운영하고 있는데, 충청북도 홈페이지(www.chungbuk.go.kr)-정보공개-법/제도정보-사이버 무료 법률상담실 접속 후 법적으로 궁금한 사항을 작성하면 48시간 이내로 상담관의 답변을 받아볼 수 있다.

 

충북도 허 정 법무혁신담당관은 “찾아가는 무료 법률상담실 운영은 도민 가까이 찾아가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법률적 애로사항을 듣고 그에 알맞은 법률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그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소리를 듣는 무료 법률상담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도민의 법적 권익 향상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