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청라생활문화센터 착공식’ 개최

입력 2024년09월30일 15시25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 서구, ‘청라생활문화센터 착공식’ 개최인천 서구, ‘청라생활문화센터 착공식’ 개최


[여성종합뉴스]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9월 30일 청라동 165-16번지에 건립되는 청라생활문화센터 착공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착공식에는 강범석 서구청장을 비롯하여 인천시의회 의원, 서구의회 의원 등 지역 정치인들과 산하기관장, 청라지역 자생단체장들과 주민 등 총 150여명이 참석하여 청라생활문화센터의 시작을 축하하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청라생활문화센터의 건축개요 및 경과 보고와 함께 기념사 및 축사, 내빈들이 대표로 공사의 첫 삽을 뜨는 시삽 행사를 진행했다.


시삽 행사 전에는 ‘국제스케이트장 인천 서구 유치’ 캠페인도 진행했다. 서구는 대한체육회의 국제스케이트장 건립공모에 참여했으며, 인천국제공항 등 가까운 우수한 지리적 접근성, 기존 도시 인프라와 연계된 원할한 사업 추진, 수도권 입지에 따른 풍부한 배후 수요 등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청라생활문화센터는 총 사업비 122억원이 투입되어 지하 1층~지상 4층 규모로 건축되는 생활SOC복합화 시설로 생활문화센터와 다함께돌봄센터, 공동육아나눔터, 청소년이용공간 등 여러 시설을 함께 갖춘 공간으로 설계됐다.


주요시설로 지하 1층 동아리실, 기전실 등, 지상 1층 다함께돌봄센터, 공동육아나눔터 등, 지상 2층 프로그램실, 마주침공간 등, 지상 3층 마루공간, 마주침공간, 다목적실, 방음공간 등, 지상 4층 청소년 모임공간, 미디어활동실, 마루공간 등이 조성되며, 2026년 1월 준공 후 상반기 중 개관할 계획이다.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설계된 청라생활문화센터는 양질의 문화·복지·보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주민들의 건강한 여가활동 공간을 마련하는 데 많이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이날 행사에서 “많은 주민분들께서 오랫동안 기다려오셨던 청라생활문화센터의 착공식을 주민분들과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 청라생활문화센터를 통해서 주민 여러분들께 필요했던 문화복지 관련 공간이 늘어나고, 우리 청라의 아기들, 아이들, 청소년들 그리고 어른들을 위한 모두가 함께 쓰는 그런 복합 공간이 되리라고 믿는다”며 “주민분들에게 안전하고 우수한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공사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