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 글로벌 창업 해커톤 개최

입력 2024년10월01일 13시4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국내외 8개국 11개 대학의 학생들을 초대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강화....

중앙대, 글로벌 창업 해커톤 개최중앙대, 글로벌 창업 해커톤 개최

글로벌 창업 디자인씽킹 해커톤 데이 기념사진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중앙대학교가 국내외 8개국 11개 대학의 학생들을 초대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창업 의지를 높이는 '글로벌 창업 디자인씽킹 해커톤 데이'를 23일부터 26일까지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실감미디어 혁신융합대학 사업단이 주최하며, 실감미디어 분야의 글로벌 창업 도전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 대학으로는 중앙대, 건국대, 경희대 등 국내 대학과 태국 치앙마이대, 베트남 PTIT, BUV, 헝가리 모홀리나기대, 인도네시아 프레지던트대 등이 있다.


대회는 위정현 사업단장의 개회사로 시작되었고, 참가자들은 게임, 앱, 애니메이션, 영상제작 중 하나의 주제를 선택해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김범주 유니티코리아 본부장의 강연과 함께 멘토들이 아이디어 교류와 브레인 스토밍을 지원했다.


마지막 날에는 팀별 결과물 발표회가 열렸고, 전문 심사위원단이 프로젝트를 평가하며 피드백을 제공했다. 수료증 수여식과 우수 팀 시상식도 진행됐다.

 

대회 마지막에는 청와대 관람과 K-컬쳐 투어가 마련되어 참가자들이 한국 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위정현 사업단장은 “참가자들에게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실제 프로토타입 제작까지 수행하도록 독려했다”고 전하며, 국제적 협력 경험이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