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수산정수장, 노후 설비 교체로 일시 중지 예정…단수 없이 정상 공급

입력 2024년10월02일 09시16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 수산정수장, 노후 설비 교체로 일시 중지 예정…단수 없이 정상 공급인천 수산정수장, 노후 설비 교체로 일시 중지 예정…단수 없이 정상 공급

수산정수장

[여성종합뉴스] 인천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수산정수장의 노후 설비 교체 작업을 위해 10일과 14일 두 차례에 걸쳐 정수장의 가동을 일시 중지한다고 발표했다.

 

가동 중지 시간은 두 날짜 모두 오후 9시 30분부터 다음 날 오전 4시까지 총 6시간 30분간 진행될 예정이다. 중지 기간에도 시민들에게는 단수 없이 수돗물을 정상적으로 공급한다.

 

이번 조치는 수산정수장의 변압기 및 기타 전기설비의 노후화에 따른 것으로, 인천 중구를 제외한 여러 구역에 수돗물을 공급하는 중요 시설이다.

 

상수도사업본부는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물 수요가 낮은 야간 시간대에 작업을 실시하며, 배수지 최고수위 확보를 통해 수돗물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작업 완료 후 통수 과정에서 일시적으로 흐린 물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상수도사업본부는 유속 변화 구간을 중점 관리하고 사전에 소화전 방류 및 수질 모니터링을 통한 선제적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또한, 가동 중지 기간 동안 급수상황실을 운영하고 비상 상황 대비를 위해 병입수 및 급수차량도 준비한다.

 

상수도사업본부 박정남 본부장은 “수산정수장 가동 중지 기간 중에도 시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사전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흐린 물이 발생할 경우 수도꼭지를 이용해 충분히 물을 흘려보낸 후 사용하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지속적인 흐린 물 발생 시에는 미추홀콜센터나 관할 수도사업소로 즉시 신고해 줄 것을 요청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