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새내기 학부모 교실

입력 2015년01월13일 08시0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양천구 새내기 학부모 교실양천구 새내기 학부모 교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양천구는 예비 초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오는 20일 오전 11시, 목운초등학교를 시작으로 3차례에 걸쳐 권역별 찾아가는 ‘새내기 학부모 교실’을 개최한다.
  
이번 새내기 학부모 교실은 단위학교에서 실시하는 설명회에 참가하지 못한 학부모 등을 위해 입학 전 알아야할 기본적인 사항과 공동체 생활 방법 등을 공유하고, 아이들의 단계별 특성에 맞게 부모들이 가정에서 어떻게 교육해야 하는지 등을 일러 줌으로써 아이들도 학부모도 처음 겪는 낯선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강사로는 실제 교육현장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어 경험이 풍부한 신은초의 김우경 선생님과 강명초의 이부영 선생님이 나서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한 방향들을 제시해 주며, 이와 더불어 양천구 혁신교육지구 유치 민·관 추진단과 함께 ‘격차는 줄이고, 만족도는 높이는 혁신교육지구’에 대한 비전 공유의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한편, 이번 학부모 교실은 목동·신월동·신정동 권역별로 찾아가는 설명회를 개최함으로써 차별 없는 교육환경 조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수강을 원하는 새내기 학부모님은 거주지에 관계없이 일정이 맞거나 가까운 권역의 설명회에 참여하면 되며, 양천구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lifestudy.yangcheon.go.kr) 또는 전화(☎2620-3102)로 신청하면 된다.

수강료는 무료이지만, 권역별로 수강가능 인원이 다르고 선착순 접수 마감이므로 원하는 설명회를 듣기 위해서는 서두르는 것이 좋다. 기타 문의사항은 양천구 교육지원과(☎2620-3102)로 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