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정배 전 법무장관, ‘호남의 미래를 위한 정치적 전망과 과제' 주제 토론회

입력 2015년01월13일 14시42분 김완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오는 15일 오후 6시30분 CMB광주방송 1층에서

천정배 전 법무장관, ‘호남의 미래를 위한 정치적 전망과 과제' 주제 토론회천정배 전 법무장관, ‘호남의 미래를 위한 정치적 전망과 과제' 주제 토론회

[여성종합뉴스/김완규 기자] 천정배 전 법무장관이 오는 15일 오후 6시30분 CMB광주방송 1층에서 ‘호남의 미래를 위한 정치적 전망과 과제란 주제로 첫 번째 토론회를 가질 예정이다.

 광주에 사단법인 동북아전략연구원 부설 연구소 이사장을 맡고 있는천 전 장관은 광주에서 4차례에 걸쳐 토론회를 개최하게 된다.

 첫번째 토론회 주제발표는 김만흠 한국정치아카데미 원장이 맡았으며, 토론 참석자로는 지병근 조선대 정치외교학과 교수, 장필수 광주전남기자협회 부회장 등이 참여한다.

 두 번째 토론회는 오는 29일 ‘김대중․노무현 정부 이후 호남차별과 대책’이란 주제로 열리며, 다음달 12일과 3월 5일은 ‘호남의 사회적 문화적 소외와 극복방향’과 ‘호남 낙후극복과 격차해소를 위한 정치전망과 정책과제’란 주제로 각각 토론회가 준비됐다.

 이번 호남 희망찾기 연속토론회는 그동안 지역문제를 연구해 온 (재)향남문화재단, (사)서남권균형발전연구소, (사)지역미래연구원이 공동 주최한다.

 천정배 전 장관은 호남이 처한 정치적 현실을 냉철하게 진단하고 호남의 정치적 비전을 세우고자 이번 토론회를 준비 했다면서 희망과 미래의 호남으로, 민주와 통일의 중심으로, 호남을 다시 찾아보고자 한다고 밝혔다.

 천 전 장관은 최근 언론사와 통화에서 "새정치연합이 이번 전당대회를 통해 비전을 제시하지 못한다면 과연 어떤 세력을 갖고 희망을 줄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해 숙고할 것"이라며 신당 합류 가능성을 내비친 바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