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우 교육감 '2015 명품 경북 교육 계획' 발표

입력 2015년01월14일 12시48분 최용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최용진기자]  14일  이영우 교육감은 지난 7일(수) 도교육청 회의실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배움이 즐겁고 나눔이 행복한 인재 육성”을 위한‘2015년 경북 교육 계획’을 발표하고, 2015년을 학생이 행복한 교육의 원년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영우 교육감은 2015년에는 성적은 좋지만 행복하지 않은 학생을 양산하는 교육에서 벗어나 자유학기제를 성공적으로 정착시키고 학생 중심의 참여식 토론 수업, 다양한 동아리 활동, 사랑 나눔 행복 체험 활동을 통하여 공감과 협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가치를 나누고 기쁨을 함께 누릴 수 있는 교육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했다.

 명품 경북교육의 완성을 위하여“학생이 꿈을 키우는 교실, 교직원이 보람을 느끼는 교단, 학부모가 만족하는 학교, 모두가 감동하는 교육”을 교육정책 방향으로 설정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인성 교육 실현, 배움이 즐거운 교육과정 운영, 전문성을 신장하는 연구 활동 강화, 자긍심을 높이는 근무 여건 조성, 온종일 안전을 지키는 통합시스템 구축, 교육기회를 보장하는 학생 복지 지원, 현장 중심의 효율적인 교육행정, 교육공동체와 함께 하는 교육환경 조성을 제시하고, 임기 내 경북교육을 전국 최고로 만들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