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뉴타운 롯데몰 착공식 개최

입력 2015년01월22일 19시0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구파발역 인근에 33,023㎡의 부지에 지하 2층/지상 9충, 연면적 15만9천759㎡ 규모...

조감도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은평구는 22일 은평구 진관동 79-15번지의 롯데몰 은평 신축부지에서 “롯데몰 은평”의 착공식을 개최하였다.
   
롯데몰 은평은 지난 2014년 10월 서울시 건축위원회 심의를 통과하였으며, 지난 11월에 은평구청에서 실시계획인가를 받아 22일 착공식을 개최하기에 이르렀다.

은평 뉴타운에 신축되는 “롯데몰 은평”은 구파발역 인근에 33,023㎡의 부지에 지하 2층/지상 9충, 연면적 15만9천759㎡ 규모로 쇼핑몰, 대형마트, 시네마 등이 들어선다.

롯데몰 은평이 들어서게 되면 유통편의시설 등 자족시설 부족에 따른 은평뉴타운 주민들의 불편 해소는 물론, 지역주민의 고용 창출 등 부가가치 창출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날 착공식에는 박원순 서울시장, 김우영 은평구청장,국회의원(이재오. 이미경)을 비롯한 정관계인사, 롯데그룹 관계자, 지역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롯데몰은평”의 착공을 축하 했다.

기공식에 참석한 박원순 시장은 “자족시설이 부족한 은평뉴타운에 ‘롯데몰은평’이 착공하게 된 것을 축하드리며, 은평구민의 삶도 나아지고, 상대적으로 열악한 은평지역의 발전을 기원합니다” 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김우영 은평구청장은 “새해를 기쁜 소식을 가지고 주민과 만날 수 있어 기쁘다” 며 “ 롯데몰 착공을 계기로 북한산과 한옥마을, 그리고 롯데몰이 어우러진 ‘한 문화특구’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 며 포부를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