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 이한구 문화복지위원장, 전국지방의회 우수조례 개인부문 장려상

입력 2015년02월06일 13시53분 정 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정 원기자] 한국지방자치학회가 주관하는 제11회 전국지방의회 우수조례 개인부문에서 인천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이한구(계산4동, 계양1,2동) 위원장이 장려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우수조례상은 전국 240여개 자치단체 의회 및 의원을 대상으로 2013년 9월 1일부터 지난해 8월까지 의원발의로 제정된 조례 등 자치입법 실적에 대해 한국지방자치학회 심사위원회를 거쳐 확정됐다.

 이한구 시의원이 발의한 ‘인천광역시 노후산업단지 구조고도화 지원 조례’는 전국 최초로 노후산업단지 구조고도화 지원에 관한 조례로서 노후 산업단지 구조고도화 촉진을 통해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조성하고 시민에게는 보다 좋은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관련 조례를 제정하여 지속적으로 기업들의 투자를 확대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고자 제정됐다.

 특히, 인천 남동산업단지가 정부 구조고도화 1차 시범지구로 지정된대 이어서 부평·주안 수출산업단지가 2차 시범지역으로 선정됐음에도 불구하고 인천시에 관련 지원 조례가 없어, 산업단지공단 인천본부 및 산업계와 함께 조례를 제정했다.

 이 의원은 “인천이 이번 조례를 통해 원도심 산업단지가 구조고도화를 통해 활성화되어, 송도 등 경제자유구역의 융합·첨단 산업과 함께 대한민국의 경제수도로 도약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수상 소감을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