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자전거 교실 수강 신청

입력 2015년02월27일 07시2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나도 자전거를 배우고 싶다’ 생각만 하고 마땅한 기회가 없어 자전거 배우기를 미루고 있었던 구민에게 은평구가 무료로 자전거를 가르쳐 준다.
 

은평구는 자전거타기 실기 교육인「은평 자전거 교실」을 실시하여, 구민들이 안전하고 쉽게 자전거를 배우도록 하여 안전한 자전거 이용 문화를 확산하고, 자전거 이용 활성화와 구민 건강 증진을 위해 오는 4월 6일부터 구민들을 대상으로 자전거 교실을 운영한다.
 

은평 자전거 교실은 자전거 초보자를 대상으로 민간 전문 자전거 교육기관을 활용해 자전거 교통안전교육, 자전거 기초교육, 자전거 기능코스 및 주행 등  실습을 중점적으로 증산동 생활체육광장에서 진행된다.
 

1기는 4월 6일(월) ~ 4월 17일(금)까지, 2기는 5월 11일(월) ~ 5월 22(금)까지, 3기는 6월 15일(월) ~ 6월 26일(금)까지 기수별 2주 교육(월, 수, 금) 총 18시간의 교육을 실시한다.
 

만 18세 이상 은평구 거주 구민이라면 신청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무료다.

기수별 20명씩 3월2일(월)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신청은 은평구 홈페이지를 참조 구청 교통행정과 또는 거주지 동주민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은평 자전거 교실은 자전거를 배우고 싶지만 배울 기회를 찾기가 쉽지 않은 구민들에게 자전거를 타는 방법뿐만 아니라 올바른 자전거 이용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운영하기 시작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자전거 교육을 통해 안전하고 유익한 자전거 문화를 확산시켜 저탄소 녹색성장 은평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