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복지통장 및 동복지협의체 역량교육

입력 2015년03월03일 07시2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서초구 복지통장 및 동복지협의체 역량교육서초구 복지통장 및 동복지협의체 역량교육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서초구는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원을 위해 복지통장과 동복지협의체 및 각 직능단체를 적극 활용하여 현장복지 전문가로서의 역량교육을 실시하기로 했다.
 

교육은 2월부터  통장 및 각 직능단체 회의 시간을 활용하여 각동 주민센터 동장이 실시하며, 교육내용은 2015년 달라진 공공복지제도와 사회복지급여서비스 신청 접수방법, 저소득 위기가정 발굴시 지원제도, 위기가정 발굴 및 지원 활동시 준수사항, 위기가정 발굴 및 지원 주요사례에 대해 복지용어에서부터 주요사례까지 전반적인 내용에 대한 것이다. 
 

서초구 복지통장(509명)과 동복지협의체(318명)는 작년 4월에 결성 되었으며, 역할은 저소득층 발굴 및 선도상담, 복지사각지대 및 위기상황 지역주민 발굴 신고, 지역사회의 즉각적인 문제해결을 위한 물적·인적 복지자원을 발굴하고 취약계층에 대한 자립증진을 위한 다양한 복지서비스 연계를 지원하는 임무를 맡고 있다
 

구 복지정책과 관계자는 “현장복지의 최일선에서 주변 이웃의 어려움을 스스럼없이 찾아낼 수 있는 복지통장의 활동은 저소득 틈새계층 및 위기가정 발굴 등 복지사각지대에 계신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며, “앞으로도 촘촘한 사회복지망 구축을 통해 어려운 저소득 가정을 돕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초구는 앞으로 각 직능단체 및 민간조직, 방문형서비스사업까지 확대하여 찾아가는 역량강화 교육을 계속적으로 실시하여 전문화된 위기가구발굴과 맞춤지원을 통해 저소득 주민의 복지체감도 향상에 최선을 다 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