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산림항공관리소 봄철 산불예방 캠페인

입력 2015년03월07일 16시19분 김완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산불예방 전북도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중요."

[여성종합뉴스/ 김완규기자]  7일 익산산림청, 봄철 산불예방 캠페인 실시로 봄철 산불예방 대국민홍보를 위해 모악산을 찾은 등산객들을 대상으로 산림항공가족들이 산불예방 캠페인을 펼쳤다.

산림청 익산산림항공관리소(소장 우인걸)은 "최근 영동지방을 중심으로 크고 작은 산불이 발생하면서 산불발생 위험이 그 어느때 보다 높아짐에 따라 산림항공가족 20명은 지난6일(금) 오전에 전북 완주 모악산을 찾은 200여명의 등산객을 대상으로 산불예방 캠페인 및 산지정화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산불예방 캠페인은 산불의 80%가 3월~4월에 집중적으로 발생하는 점을 감안하여 예방차원에서 실시하는 것이며, 산불발생의 주요원인이 되고 있는 산을 찾는 등산객들을 대상으로 산불예방에 적극 동참하도록 산불예방 캠페인과 산지정화활동을 병행하여 실시했다.

익산산림항공관리소 산불담당자는 "봄철 산불발생의 주원인 중 40%는 산을 찾는 입산자를 포한한 등산객들의 부주의로 발생하고 있고, 그 다음으로는 봄철 농사준비 과정에서 논ㆍ밭두렁 및 농산폐기물소각 등으로 산불이 많이 발생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산불예방을 위해서는 전북도민 모두가 논ㆍ밭두렁 소각을 자재하고, 산행을 할 경우에는 허가된 등산로를 이용해야하며 산림내에서는 절대로 화기물을 소지하지 않는 등 산불예방을 위해 적극 동참해 줄 것"을 강조했다.

 전국 어디서든 도시근교 산림 및 산림내에서 산불을 목격할 경우에는 지체 없이 관할 산림관서 및 119에 신고 해줄 것을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