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새내기공무원 교육과정 힘찬 스타트!!

입력 2015년03월09일 16시58분 정 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신규 채용자 제1기 과정 입교, 올해 신규자 대상 총 6회 520여 명 교육 실시

 [여성종합뉴스/정 원기자] 9일 인천시 인재개발원(원장 김상길)은 올해 기 임용돼 현재 공직에 임하고 있는 신규 공무원 320여 명을 위한 교육과정 4회, 2015년 신규 채용자 200여 명에 대한 한 임용예정자 교육 2회 등 총 6회 520여 명을 대상으로 각각 교육대상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제1기 과정의 1주차는 새내기 공직자로서 갖춰야 할 공직가치를 함양하기 위한 워크숍을 합숙프로그램으로 진행해 ‘개인이 아닌 우리’라는 공동체의식을 함양하고, 단체미션과 퍼포먼스를 수행하게 된다. 또한, 공직가치함양은 물론 극기훈련을 통해 조직에 대한 회합과 소통 등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2주차는 공직자로서의 기본적인 직무교육과 인천문화재단과의 업무협약을 통한 문화예술특강 그리고 뮤지컬 비밥 공연관람이 준비돼 있다.
  
 3주차에는 선배공무원과의 대화, 인천의 역사와 정체성, 인천의 가치재창조 등 소양교육을 비롯한 인천바로알기 강좌 및 현장견학 등이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인천의 가치재창조, 원도심활성화, AG경기장 사후활용방안 등 시가 함께 고민해야 할 문제, 모두가 공감하고 있는 문제 등을 입교전 정책과제로 제시했다. 이를 개인연구과제로 제출해 시정참여는 물론 반짝이는 정책아이디어를 수렴하는 평가기법도 도입해 연구하고 노력하는 새내기 공무원들의 모습을 엿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인재개발원 관계자는 “올 한해도 ‘시정철학을 실현하는 미래창조 인재양성’이라는 2015년도 교육비전을 바탕으로 ‘인천의 꿈, 대한민국의 미래’를 건설하기 위해 노력하는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