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혈액 한방울로 간편한 에이즈검사

입력 2015년03월12일 07시4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금천구 혈액 한방울로 간편한 에이즈검사 금천구 혈액 한방울로 간편한 에이즈검사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금천구는 한 방울의 혈액으로 20분이면 에이즈 검사 결과를 신속하게 받아볼 수 있는 ‘에이즈 무료 익명검사(HIV신속검사)’를 3월부터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에이즈 검사를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보건소 3층 임상병리실에서 검사를 받을 수 있다. 기존에 3~7일 걸리던 검사결과도 20분 후에는 신속하게 받아볼 수 있다.
 

HIV신속검사는 정맥 채혈없이 혈액 한 방울이면 검사가 가능해 주사 바늘의 두려움도 피할 수 있으며, 이름·주민등록번호·주소 등의 인적사항을 밝히지 않아도 되는 ‘익명검사’로 이루어지므로 에이즈가 고민되는 사람이라면 금천구민은 뿐만 아니라 거주지·국적 등에 상관없이 누구나 검사를 받을 수 있다.
 

단, 검사 시기는 HIV감염이 의심되는 행동이 있은 날로부터 12주가 지난 시점에 검사를 받아야 정확한 결과를 알 수 있으며, 이 시기 이전에는 항체가 검출되지 않아 음성으로 확인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만약 신속검사법을 통해 이상소견이 발견되는 경우, 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에 정밀검사를 의뢰해 최종 확진여부를 판정하게 되며, 감염사실이 확인된 이후에는 역학조사 과정을 거쳐 진료비 일부를 지원받게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