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제처(,청소년 눈높이에 맞춘 생활법령 책자발간

입력 2009년11월02일 11시32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학교폭력, 불량식품, 인터넷 사용 등 청소년 생활법령을

[여성종합뉴스]법제처(처장 이석연)는 어린이와 청소년이 어린 시절부터  실제 일상생활에서 부딪히는 법령 문제를 만화와 이야기를 통해 쉽게 배울 수 있는 「청소년을 위한 법령과 함께 떠나는 1박2일」이라는 책자를 발간했다.
 
 이  책자는 어린이들의  질의에 대해 법제처에서 답변한 내용을 토대로 어린이와 청소년이 궁금해 하거나 알아야 할 생활법령정보를 쉽게 익힐 수 있도록 재편집한 것이다.

 또한 기존에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법령 책자들이 어른의 시각에서 본 내용을 위주로 편찬하거나 민.형사법적 내용과 입법절차에 관한 내용이 많아 일상생활에 밀접한 법령정보를 알게 하는데 미흡하다는 점도 고려하여 청소년의 눈높이에서 구성된 것이다.

 이 책자의 주된 내용은 교통.식품안전, 학교폭력, 인터넷.컴퓨터.핸드폰 사용, 어린이 대상 범죄 등 어린이.청소년의 실생활과 밀접한 총 10개 테마 및 음주운전, 신종 플루, 저작권, 사형제도 등 청소년들이 생활속에서 쉽게 경함할 수 있는 생활법령에 관한 상식 10가지로 구성돼있다.

 

각 테마별로 2~3개 내용으로 세분하여 총 23개의 주제에 대해 만화와 이야기로 내용을 구성하고, 만화와 스토리로 전달하지 못한 내용은 ‘법령이 궁금해요!’ 등을 통해 생활법령정보를 알 수 있게했다.

시설지구에는 건축 연면적 730㎡, 지상 2층의 전시관과 10㎞ 길이의 탐방로, 14개소의 휴게공간이 있으며, 해당화를 비롯한 12만2000주의 수목이 심어졌다.

인천시는 소래습지생태? 貶?준공으로 시민들에게 다양한 생태계를 체험하고 탐구할 수 있는 명실상 부한 수도권 유일의 생태공원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