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사랑Dream, 행복Dream, 희망Dream 드림스타트 사업 실시

입력 2015년03월23일 08시4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서초구 사랑Dream, 행복Dream, 희망Dream 드림스타트 사업 실시서초구 사랑Dream, 행복Dream, 희망Dream  드림스타트 사업 실시

조은희 서초구청장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서초구는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선진적 아동복지 프로그램인「서초 드림스타트 사업」을 실시한다.


구는 이번 사업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함으로써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서초드림스타트사업은 0세(임산부)부터 만12세(초등학생 이하)까지의  취약 아동과 그 가족이 대상이다.

그 중에서도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가정, 법정 부모 가정(조손가정 포함), 학대 및 성폭력피해아동 등을 우선 지원대상으로 하며 이들의 전문적인 상담 및 관리를 위해 복지·   보육·간호 분야의 아동통합서비스 전문요원 4명을 채용·운영한다.


채용된 아동통합서비스전문요원은 저소득층 가정을 방문하여 서비스 대상아동 및 그 가족에 대한 기초정보, 양육환경 및 발달상태를 사정하고 그 정보를 바탕으로 지역자원과 연계한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서비스 만족도 및 지속적인 모니터링 등 통합사례관리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대상 아동들은 전문요원의 주기적인 관리를 받으며 신체건강 및 보건의료, 보육 및 교육, 정신건강 및 정서적 지원, 문화 및 여가로 구분되는 주요 프로그램들을 제공받게 된다.


3월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들에게 사업 안내문이 발송되었고, 전문요원들의 전화상담 및 가정방문도 시작되었다. 


참여를 원하는 가정은 서초구청 2층 어르신청소년과 드림스타트팀에서 연중 상담(전화상담: 2155-8884~8889)받을 수 있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대상 가정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며, 드림스타트 사업이 아동들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앞으로 계획을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