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억대 매출 CEO, 그의 비결

입력 2015년04월01일 06시4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창업아카데미 교육
맞춤형 경영상담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광진구는 창업에 관심있는 예비창업자와 업종전환 희망자를 대상으로‘2015년 제1회 소자본 창업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서울산업진흥원, 광진구상공회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예비 창업자에게 창업아이템, 입지선정, 마케팅 전략 등 창업에 필요한 객관적이고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해 창업 성공률을 높이고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된다.

 
교육은 오는 2일과 3일 양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12시간 동안 구청 대강당에서 진행되며, 교육 참가자는 구가 지난달 16일부터 접수받은 희망자 총 100여명이다.

 
교육내용은 분야별 실무 전문가들이 꼭 알아야 할 창업실무 위주로 진행하며, ▲창업가 정신 및 소상공인 창업사례 ▲ 사업화 전략 및 사업계획서 작성법 ▲ 고객서비스 및 관리 ▲ 창업세무 ▲ 소점포 마케팅 전략 ▲ 소상공인 창업자금 보증지원제도 등이다.

 
창업 강좌 종료 후에는 희망자에 한해 벤처, 세무, 마케팅 등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비즈니스지원단이 1대1 맞춤형 무료 경영상담을 제공한다. 또한 서울신용보증재단과 연계해 창업자금과 사업장 임차자금을 업체 당 각 5천만원 이내로 융자 지원하며, 수익성 분석, 창업아이템 선정 등 창업 컨설팅도 무료로 실시한다.

 
사전 교육 신청자 외에도 창업에 관심 있는 사람은 당일 날 교육장에 방문하면 강의를 들을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구청 일자리경제과(☎450-7313)로 문의하면 된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이번 교육을 통해 예비 창업자들이 노하우를 잘 학습하고 익혀 성공적인 창업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며,“앞으로도 우리구는 소상공인을 포함 기업들이 경영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