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공사, 새로운 비전 Global IIAC 2015 선포 !!

입력 2009년12월16일 17시37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글로벌 공항전문기업으로 발전코자하는 의지 담아

[여성종합뉴스]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이채욱)는 새로운 비전과 경영전략 “Global IIAC 2015”를 공식 선포했다.

인천공항의 허브경쟁력을 강화하여 진정한 글로벌 공항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담고있는 Global IIAC 2015는 “세계 공항산업을 선도하는 글로벌 공항전문기업”이라는 비전을 중심으로 허브경쟁력 강화, 미래성장기반 구축, 안전 및 운영효율 제고, 경영시스템 선진화의 4대 전략, 그리고 전략 실행을 위한 12대 핵심과제로 구성되어 있다.
 

비전

4대전략

12대 전략과제

 

지금까지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2005년 수립된 Vision 2010 경영전략 체제 하에서 움직여 왔으나, Vision 2010의 시효 종료가 다가옴에 따라 올 초부터 2015년까지 공사를 이끌어 갈 새로운 경영전략으로 Global IIAC 2015 수립을 추진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주로 인천공항의 허브경쟁력 강화에 중점을 두었던 기존의 Vision 2010에 비하여 Global IIAC 2015는 운영 및 경영 효율성을 높이고 외국인 환승수요 유치와 해외사업을 강조하는 등 인천공항의 허브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공항기업으로 발전코자 하는 의지가 부각된 점이 특징이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이채욱 사장은 “중국의 고성장, 일본의 허브전략 변화 등 앞으로 공항 간 경쟁이 더욱 심화될 것인 만큼, 좀 더 적극적인 경영전략을 통하여 새로운 성장동력을 창출해 나아가야 할 시점”이라며 “인천국제공항공사는 Global IIAC 2015를 바탕으로 명실상부한 글로벌 공항전문기업으로 발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비전선포에 따라 인천국제공항공사는 내년부터는 본격적으로 Global IIAC 2015 체제로 전환되며 3단계 건설, 환승마케팅, 해외진출 등 핵심적인 전략사업들도 더욱 탄력을 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